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단연 '갤럭시 노트8(Galaxy Note 8)'라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동부 현지 시간으로 8월 23일 오전 11시(한국 시간 24일 자정), 미국 뉴욕에서 그 모습을 드러낼 예정인 '갤노트8'는 이미 디지인과 스펙 등 주요 정보가 알려져있는 상황이지만 과연 삼성이 과연 지금까지 알려진 것 외에 어떤 이야기들을 할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심심찮게 거론되는 것이 바로 '갤노트8 황제버전(Galaxy Note 8, Emperor Edition)'인데, 역대급 스펙의 결정판이라 불리는 이 제품이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Galaxy Note 8,

6.3인치 화면, 듀얼카메라, S-Pen. 6GB램/64GB기본 저장 공간을 가진 제품이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8GB램, 256GB용량을 가진 '황제 버전'이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역대급 스펙의 결정판, 갤노트8 '황제버전' 온다.

  삼성은 지난 4월, '갤럭시 S8+'를 출시하면서 4GB램/64GB용량의 일반 제품과 함께 6GB램/128GB용량을 가진 프리미엄 제품의 한정 판매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 제품은 고가의 제품(115만 5천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과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일찌감치 품절되었고, '갤럭시S8/S8+' 흥행 성공의 촉매제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같은 전례 때문에 '갤럭시 노트8'에서도 고성능 프리미엄 버전이 등장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어 왔는데, 최근 '황제 버전'이라 이름 붙은 프리미엄 버전이 한국 시장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출시될 것을 암시하는 증거가 포착되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갤럭시노트8 모데 목록.

모델 목록에서 256GB용량의 제품이 발견되면서, 8GB램/256GB용량의 황제버전 등장이 확실시되고 있다.

삼성은 지난 4월, '갤S8+'의 6GB/128GB용량 프리미엄 버전 출시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본 바 있는데,

이번에는 '황제 버전'을 통해 '갤노트8'의 흥행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Galaxy Note 8

  폰아레나(PhoneArena.com)샘모바일(SamMobile.com) 등은 '갤노트8'의 모델 목록에서 256GB 용량의 제품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황제 버전'의 등장을 기정 사실화 했습니다. 황제 버전은 256GB의 용량과 8GB램을 탑재하면서, 일반 제품인 6GB램/64GB용량 제품보다 한 단계 뛰어난 스펙을 자랑한다는 점에서 '고성능'의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기본 스펙 면에서는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삼성의 자존심을 지켜세워주는 제품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현재 8GB램을 탑재한 제품으로는 원플러스의 '원플러스5'가 있고, 11월쯤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샤오미의 '미믹스2(Mi Mix2)'역시 8GB램 탑재가 거론되고 있기도 하다).

△ Note 8, Dual Camera.

△ Midnight Black.


  앞서 언급했듯이 '8GB/256GB용량'을 가진 황제 버전은 갤노트8의 우월함을 드러내주는 동시에 흥행의 촉매제가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 갤노트8 황제버전이 단순히 램과 저장 공간만 높은 것이 아니라 넓은 화면(6.3인치), 듀얼 카메라, S-Pen기능, IP68수준의 방수/방진 기능, 얼굴 인식/홍채인식 기능, 지문인식 센서 탑재 그리고 포스터치(3D터치) 탑재 등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제공한다는 점 때문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황제버전의 등장은 하나의 '이슈'인 동시에 삼성의 자신감에 힘을 보태줄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연 삼성이 '갤노트8'를 통해 어떤 면모를 보여줄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